ITAC X Creative Generation
크리에이티브 제네레이션(Creative Generation) 협력


Why Change ? Podcast !

ITAC과 크리에이티브 제너레이션(Creative Generation)이 함께 만드는 팟캐스트는 왜 변화인가? 왜 바뀌어야 하는가? 라는 질문을 중심으로 대화를 나눕니다. 전세계의 청취자들이 다양한 예술과 문화, 창의성을 배울 수 있도록 젊은 실천가들을 초대합니다.



아쉬라프 하쉬람(Ashraf Hasham)

아쉬라프 하샴은 (he/him/his) 시애틀의 문화예술과 청소년예술관리자로서, 시의 청소년 예술교육실천, 창의적 청소년 발달, 직업 연계 학습에 대한 투자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그가 이 직책을 맡게 된 것은 베라 프로젝트를 통해서였는데요, 지역 기반으로 생겨나, 전국적으로 유명해진, 전연령층을 위한 음악 공간 겸 DIY 예술 공간으로, 그는 이곳에서 상임이사를 역임했습니다. 그는 그 전에는 시카고의 어반 게이트웨이에서 스트릿레벨 청소년 미디어와 함께 청소년 참여 및 옹호 프로그램을 위한 역량 구축에 단기간 참여한 바 있습니다. 그보다 앞서서는 시애틀의 청소년이었던 그의 삶을 바꿔 놓은 단체이자, 예술 접근성과 청소년 자율권 강화를 위한 혁명적 조직이었던 틴틱스(TeenTix)에서 가장 최근에 맡았던 프로그램 및 파트너십 담당 이사를 포함해 여러 가지 역할을 담당해 오며 여러 해 동안 일했습니다.


당당한 낙관주의자인 아쉬라프는 자부심을 가진 유색인종 밀레니얼 세대이자 남아시아 이민자입니다. 그는 근본적 포괄주의에 믿음을 가지고 있고, 인종주의에 반대하며, 가장 영향을 많이 받는 이들에게 집중하는, 힘에 기반한 공동체 주도 해결책을 믿습니다. 그는 사랑과 기쁨에 집중한 공감능력과 적극성을 가지고 협업을 해 나가며 누명하게 이끌어 갑니다. 세상이 자주, 바르게 변화한다는 것을 인식하면서, 아쉬라프는 기민하고 겸손하게 있으려 노력하고, 항상 매 순간을 위해 성장하고 적응하려고 합니다.


전국적으로 아쉬라프는 예술 옹호 계획들을 위해 자문을 하고 있습니다. 지역적으로는 시애틀의 센트럴 워터프론트 감독 위원회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그는 이전에는 시애틀 예술 위원회에서 일했고, 리더십 투모로우의 2020년 졸업생입니다.

여러분은 야생에서 석양을 좇거나, 무용 무대에 있거나, 예술 행사에 참가하거나, 여러분의 지역 중고품 할인상점에 있거나, 라이브 음악 공연을 관림 중이거나, 멀리서 롤러블레이드를 타는 아쉬라프를 만날 수 있습니다.

(기반 지역: 미국 워싱턴 주 시애틀)


레이첼 제이콥(Rachael Jacobs)

레이첼 제이콥스는 웨스턴 시드니 대학의 창작예술교육실천학과 조교수이자 공동체 예술가, 작가, 활동가입니다. 그녀는 이전에 (무용, 연극, 음악) 중등교사였으며, 초등 예술 전문가였습니다. 레이첼은 호주 전역에서 주로 난민 공동체, 교도소, 여성 보호시설 등의 공동체 기반 예술 프로젝트를 도왔습니다. 2016년에는 2030년을 위한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에 대한 OECD 보고서의 예술교육실천 부문에 기여를 했으며, 현재는 유네스코 국제미래교육위원회를 위한 분석연구를 돕고 있습니다. 공동체 활동가로서 그녀는 공공교육, 기후 정의, 반인종주의적 미래에 대한 성명을 위해 예술을 활용합니다. 그녀는 프리랜서 작가, 공중 예술가, 남아시아 무용수이자 안무가입니다. 그녀는 난민들을 위한 선생님이라는 공동체 활동 단체의 창립 멤버이며 자신의 간문화적 무용단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기반 지역: 호주 시드니)


메들린 맥거크(Madeleine McGirk)

매들린 맥거크는 (she/her/hers) ITAC의 사무국장으로서, 전세계의 예술교육실천가들과 그들의 활동을 연결하고 촉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매들린은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 기반해서 활동하면서, ITAC 위원회의 모든 활동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역할은 월간 싱크탱크, 네트워크와 허브 개발, 프로젝트 관리, 그리고 2년에 한번 개최되는 ITAC회의 등을 총괄하는 것입니다. (가장 최근의 회의는 2020년 한국문화예술진흥원이 주최한 5회와 2018년 뉴욕의 카네기 홀과 링컨 센터에서 주최한 4회 회의였습니다.) 매들린은 국제적인 파트너십 프로젝트를 조율하거나, 국제 예술교육실천 학회에서 강연을 하거나, 네트워크를 위한 발전 기회 등을 조직합니다.


매들린은 숙련된 배우로서, 스코틀랜드의 유수의 청소년 극단들에서 프리랜스 예술교육실천가로 일했습니다. 그녀는 혁신적인 실천을 통해 국제적 이해와 언어 학습을 장려하는 국립 교육 단체인 스코티시 유러피언 교육 신탁 (SEET)의 전 상임이사입니다. SEET에서 활동하는 동안 매들린은 교육계 대표로서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와 유럽의회 정보처, 스코틀랜드 의회 등에 초청 받아 발언한 바 있습니다. 매들린은 예술과 교육 부문의 자신의 일에 대해 열정적이며, 우리 분야와 그 너머까지 국제적 연결을 확장하는 일에 헌신하고 있습니다. 

(기반 지역: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제프 풀린(Jeff M. Poulin)

제프 M. 풀린은 미국 학자이자 비영리 행정가, 사회적 기업가로, 그의 작업은 사회 정의에 기반을 두고, 복합적인 국제적 문제들에 대해 변화를 위한 지역적 해결책을 모색하는 데 있습니다.

2019년 제프는 크리에이티브 제너레이션을 창립하여, 사회 변화를 촉발하고 자신들의 창의성을 기르는 데 헌신하는 젊은 창작자들의 작업에 영감을 주고, 그것을 연결하고 증폭시키기 위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그의 역할은 팀을 이끌어 세계적 메시지 캠페인을 만들어내고, 고유한 학습 환경을 창조하고, 독창적인 연구를 수행하고, 예술/문화, 교육, 사회 변화의 교차로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창조적 사회 변화 연구소의 연구책임자이며, 창의적 리더십 아카데미의 책임 조력자이고, Why Change? 팟캐스트의 진행자이자, 크리에이티브 제너레이션의 캠페인과 크리에이티브 제너레이션 학술지의 편집장입니다.


공연자이자 예술교육실천가, 교육연구자, 예술행정가로서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그는 예전에 국가 프로그램을 이끌면서, 미국 전역에서 예술교육에 대한 공평한 접근성을 지지하는 지역, 주, 연방 정부의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일했습니다. 제프는 탭댄서이며 영국과 미국에서 젊은 댄서들을 위한 멘토로서 계속해서 일하고 있습니다.


제프는 많은 저작을 펴냈고, 보조금과 연구 패널의 심사위원을 역임하고, 미국과 전세계에서 청중들에게 강연을 합니다. 현재 그는 아메리칸 대학과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예술 경영학 교수직에 있습니다. 제프는 메인 주 포틀랜드 출신으로 오클라호마 시립 대학, 유니버시티 칼리지 더블린과 글래스고 대학에서 예술 경영, 문화 정책과 교육학으로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기반 지역: 미국 메릴랜드 주 프레데릭)


카를라 에스텔라 리베라(Karla Estela Rivera)

카를라 에스텔라 리베라는 작가, 공연자, 활동가, 예술 옹호자로서 소외된 공동체 안에서 그들을 위해, 그리고 그들과 함께 기회들을 만들고 희망을 만들어 나가는 데 자신의 스토리텔링 재능을 이용해 영향력을 발휘해 왔습니다. 그녀는 역사적인 프리 스트릿 극단의 상임이사이며 시카고의 세컨드 스토리 극단의 단원입니다. 예술적 작업 외에도, 카를라는 10년 이상 비영리 단체들에서 일해 오고 있는데, 예술교육실천가이자 청소년 관련 활동가로 시작해서 공공 업무의 시스템 차원에서 일했습니다. 가장 최근에 그녀는 미국 최초로 일리노이 주에 모든학생성공법(ESSA) 계획의 일부로써, 예술에 대해 비중 있는 학생 성적 책임 정책을 개발한 일리노이 미술 지표 실무단의 공동 회장을 역임했습니다. 카를라는 미국 전역에서 그리고 줌을 통해 계속 공연해 나가고 있고, 적극적으로 스토리텔링을 가르치고 권익보호 계획들에 대해 자문을 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푸에르토리코의 마야궤스 출신이며, 컬럼비아 칼리지 시카고의 영화영상학과에서 학사학위를 받고 뉴욕대학 대학원에서 수학했습니다.

(기반 지역: 미국 일리노이 주 시카고)